네이버포레스트CIC가 스타일북 서비스 ‘셀렉티브’를 선보인다.
네이버포레스트CIC는 네이버의 커머스 서비스를 담당하는 사내 독립기업이다.
네이버포레스트CIC는 새로운 버전의 네이버 모바일 화면 트렌드판에서 ‘셀렉티브’ 체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버전을 쓰는 사용자는 ‘쇼핑판’에서 경험해볼 수 있다.
셀렉티브는 스타일 좋은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들의 콘텐츠를 둘러보면서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바로 구매까지도 할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북 서비스다. 다양한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채널에 흩어져 있는 스타일과 관련된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셀렉티브는 인플루언서와 여러 쇼핑 아이템을 추천해주는 ‘디스커버’ 기능과 관심 있는 인플루언서의 스타일을 한 눈에 모아 볼 수 있는 ‘팔로우’ 기능, 구매하고 싶은 제품의 이미지와 정보를 저장해 언제든지 다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셀렉션’ 기능으로 구성된다.
네이버 모바일 사용자들은 셀렉티브판에서 빅데이터에 토대한 추천 기능을 통해 인플루언서들이 생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둘러보면서 좋아하는 스타일과 쇼핑 아이템을 발견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이윤숙 네이버포레스트CIC 대표 “요즘에는 사용자들이 검색이나 쇼핑몰 이용 외에도 특별한 목적 없이 관련 콘텐츠를 둘러보다가 자연스럽게 쇼핑으로 이어지는 흐름을 많이 보이고 있다”며 “‘셀렉티브’는 이러한 사용자들의 필요를 반영한 서비스”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특히 커머스와 콘텐츠의 결합으로 새롭게 시도되는 ‘셀렉티브’는 기존의 네이버 서비스와 전혀 다른 모습으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네이버의 새로운 모바일 화면 왼쪽 ‘웨스트랩’ 영역을 활성화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셀렉티브 서비스는 3월5일부터 네이버 모바일의 왼쪽 화면에 ‘셀렉티브판’으로 전면 적용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네이버포레스트CIC는 네이버의 커머스 서비스를 담당하는 사내 독립기업이다.

▲ 네이버포레스트CIC가 네이버 모바일 '트렌드판'에서 스타일북 서비스 ‘셀렉티브’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포레스트CIC는 새로운 버전의 네이버 모바일 화면 트렌드판에서 ‘셀렉티브’ 체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버전을 쓰는 사용자는 ‘쇼핑판’에서 경험해볼 수 있다.
셀렉티브는 스타일 좋은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들의 콘텐츠를 둘러보면서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바로 구매까지도 할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북 서비스다. 다양한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채널에 흩어져 있는 스타일과 관련된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셀렉티브는 인플루언서와 여러 쇼핑 아이템을 추천해주는 ‘디스커버’ 기능과 관심 있는 인플루언서의 스타일을 한 눈에 모아 볼 수 있는 ‘팔로우’ 기능, 구매하고 싶은 제품의 이미지와 정보를 저장해 언제든지 다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셀렉션’ 기능으로 구성된다.
네이버 모바일 사용자들은 셀렉티브판에서 빅데이터에 토대한 추천 기능을 통해 인플루언서들이 생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둘러보면서 좋아하는 스타일과 쇼핑 아이템을 발견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이윤숙 네이버포레스트CIC 대표 “요즘에는 사용자들이 검색이나 쇼핑몰 이용 외에도 특별한 목적 없이 관련 콘텐츠를 둘러보다가 자연스럽게 쇼핑으로 이어지는 흐름을 많이 보이고 있다”며 “‘셀렉티브’는 이러한 사용자들의 필요를 반영한 서비스”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특히 커머스와 콘텐츠의 결합으로 새롭게 시도되는 ‘셀렉티브’는 기존의 네이버 서비스와 전혀 다른 모습으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네이버의 새로운 모바일 화면 왼쪽 ‘웨스트랩’ 영역을 활성화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셀렉티브 서비스는 3월5일부터 네이버 모바일의 왼쪽 화면에 ‘셀렉티브판’으로 전면 적용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