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기아차, JYP엔터테인먼트 ITZY와 손잡고 쏘울부스터 마케팅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9-02-21 10:37: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기아차, JYP엔터테인먼트 ITZY와 손잡고 쏘울부스터 마케팅
▲ 기아자동차 ‘쏘울부스터’가 등장하는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ITZY(있지)’의 데뷔곡 ‘달라달라’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쏘울부스터와 함께 촬영하고 있는 ITZY 멤버들의 모습.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JYP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브랜드 마케팅활동을 강화한다.

기아차는 JYP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글로벌 서브컬처(하위문화) 트렌드의 핵심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는 K팝문화를 확산하고 기아차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활동을 다각도로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아차는 최근 출시한 ‘쏘울부스터’가 등장하는 JYP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ITZY(있지)’의 데뷔곡 ‘달라달라’의 뮤직비디오 메이킹필름을 이날 공개했다.

이번 협업(콜라보레이션)은 ITZY의 데뷔 이전부터 추진된 것이다.

기아차는 ITZY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젊고 활력 있는’ 기아차의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11일 공개된 ITZY의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온라인에서 공개된 지 18시간 만에 1천만 뷰를 넘었으며 24시간 만에 1400만 뷰를 달성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K팝 데뷔 그룹의 뮤직비디오가 24시간 내에 1천만 뷰를 돌파한 것은 ITZY가 최초다.

기아차는 ITZY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쏘울부스터의 모습을 보고 관심을 보이는 누리꾼들을 위해 쏘울부스터의 다른 특장점을 보여줄 수 잇는 ‘ITZY X 쏘울부스터 스페셜’을 3월에 공개하기로 했다.

기아차는 브랜드 체험관 BEAT360에서 ITZY와 기아차가 함께 하는 고객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JYP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한 문화 마케팅을 이어가기로 했다. 

기아차는 “앞으로도 소비자 스스로 찾아보고 널리 알리고 싶어할 수 있는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작해 기아차만의 ‘즐겁고 다이나믹한’ 브랜드 가치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NH투자 "HK이노엔 목표주가 하향, 미국 복제약 조기 출시 가능성에 케이캡 가치 낮아져"
대신증권 "대웅제약 나보타 미국 점유율 상승세, 메디톡스 소송 영향 제한적"
하나증권 "AI시장 성장에 주문형 반도체주 수혜, 에이직랜드 가온칩스 주목"
[서울아파트거래] 압구정 현대5차 46억, 이촌 LG한강자이 36억 신고가
[채널Who] 대중국 초강경파 트럼프의 집권, 한국 기업에게 위기인 이유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