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수진 야놀자 대표이사(왼쪽)과 무네카츠 오타 라쿠텐 대표이사가 7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 있는 야놀자 사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
야놀자가 일본 온라인 여행회사 ‘라쿠텐’과 손잡고 일본에 진출한다.
야놀자는 7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 있는 야놀자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일본 ‘라쿠텐’의 자회사인 ‘라쿠텐 라이풀 스테이’와 독점계약을 맺고 일본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라쿠텐은 거래액 100조 원, 회원 수 9500만 명에 이르는 일본 최대 규모 온라인 여행회사다.
야놀자는 6월 일본에서 공유숙박사업을 시작한다. 일본은 민박신법 시행에 따라 6월부터 합법적으로 민박을 운영할 수 있다.
야놀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해외숙박은 물론 다양한 여행상품을 강화하기 위한 포석을 마련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각각 보유한 숙박과 여행 관련 정보를 활용해 판매, 마케팅 등을 함께 진행한다.
무네카츠 오타 라쿠텐 라이풀 스테이 대표이사는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야놀자와 협력을 통해 한국 여행객에게 일본을 알려가겠다”며 “앞으로 두 회사의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숙박과 여행상품을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진 야놀자 대표이사는 “이번 협업은 야놀자의 해외 진출을 위한 시작점으로 한국과 일본 사업자가 힘을 합쳤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중국, 동남아 등으로 해외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야놀자는 이날 해외진출 전략인 'R.E.S.T 플랫폼'을 소개하고 새로운 오프라인 호텔브랜드 '헤이(heyy)'도 선보였다.
'R.E.S.T 플랫폼'은 휴식(Rest), 여가(Entertain), 숙박(Stay), 여행(Travel)을 합친 말로 숙박과 여행에만 머무르지 않고 여가시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뜻이다.
'헤이(heyy)'는 각 지역의 특성에 맞춰 주요 관광상품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야놀자는 올해 5개 헤이 호텔을 선보일 계획을 세웠다.
야놀자는 한국에서 1위 숙박회사다. 누적 가입자 수(900만 명), 예약 가능한 숙박 제휴점 수(1만7100개) 등을 보유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