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이 영업점 업무처리에 전자문서를 사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

NH투자증권은 증권업계에서 처음으로 전국 영업점에 전자문서 업무방식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NH투자증권 전자문서 업무처리 도입, 김원규 "고객 편의 강화"

김원규 NH투자증권 사장이 13일 서울의 한 NH투자증권 영업점에서 전자문서를 활용한 업무처리를 직접 선보이고 있다.


전자문서 업무방식은 고객이 입출금을 하거나 카드발급 신청을 하는 등 관련 업무를 처리할 때 터치모니터에 터치펜으로 입력하는 것을 말한다.

종이서류로 업무를 처리할 때와 비교해 작성된 서류의 위변조가 불가하고 분실에 따른 위험도 없다. 고객이 요청하면 신속하게 내용을 살펴볼 수 있어 고객의 대기시간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NH투자증권은 현재 입출금부터 카드발급, 공모주 청약, 펀드 매매까지 약 120여 종류의 업무를 처리할 때 전자문서를 활용하고 있다. 앞으로 계좌개설 등 대상업무를 계속 확대해 갈 계획도 세웠다.

NH투자증권 김원규 사장은 “이번에 증권업계 최초로 영업점에서 전자문서를 활용한 업무를 실시해 개인정보 보안과 금융서비스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효율적 업무처리 과정을 도입해 고객과 직원의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용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