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유무선사업의 고른 호조에 힘입어 2분기도 실적성장세를 이어갔다.
LG유플러스는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조97억 원, 영업이익 2080억 원을 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4.5%, 영업이익은 15.5%가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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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
단말기 판매를 제외한 영업수익(매출)은 2조3336억 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4.2% 늘었다.
무선분야 매출은 1조4016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가 증가했다. LTE 가입자 증가와 동영상 서비스 강화로 월평균 데이터 사용량이 늘어난 덕분이다.
2분기 LTE 가입자는 1155만6천 명으로 전체 무선가입자의 90%를 차지했으며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은 3만5743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1.0% 상승했다.
유선분야 매출은 TPS(IPTV·인터넷전화·초고속인터넷)사업과 데이터사업의 성장 등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5.8% 늘어난 9248억 원을 올렸다.
이 가운데 TPS분야 매출은 4299억 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12.0% 늘어났다. IPTV사업의 성장이 돋보였다. IPTV 가입자(셋톱박스 기준)는 331만 명으로 15.9%나 증가했다.
데이터사업은 전자결제·기업메시징·웹하드 등을 하고 있는데 2분기 매출 4042억 원을 내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증가했다. e-비즈 매출은 온라인 및 모바일결제시장의 성장으로 8.2%나 늘었다.
2분기 마케팅 비용은 5454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7% 늘어났다. 갤럭시S8 등 신규 프리미엄폰 출시 영향으로 해석된다.
설비투자비용(CAPEX)은 2465억 원 집행됐다. 지난해 2분기보다 14.3% 감소했지만 올해 1분기보다 19.4% 늘었다.
가정용 사물인터넷(IoT)서비스 가입가구는 2분기 말 기준 80만 가구였다.
이혁주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올해 상반기에는 가입자 순증과 경영효율화로 성장세를 이어갔다”며 “4차산업혁명에 대비한 투자 및 기술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