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가 딸기샌드위치 신제품 ‘맛삼춘 딸기샌드위치’를 출시한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9일 전북 고창과 충북 단성, 전남 장성 등 국내 주요 산지에서 선별한 설향 딸기를 사용해 만든 과일 샌드위치 신제품 맛삼춘 딸기샌드위치를 내놨다고 밝혔다.
 
편의점 GS25, 설향 딸기 4개 통째로 들어간 '맛삼춘 딸기샌드위치' 출시

▲ GS25에서 모델이 맛삼춘 딸기 샌드위치와 생딸기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GS리테일 >


평균 12브릭스(brix)의 당도와 약 15g 내외 딸기 4개가 들어간다.

GS25가 2015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과일 샌드위치는 시즌 한정 판매임에도 누적 판매량 2300만 개를 넘은 히트상품이다.

신제품 패키지에는 ‘딸기를 삼킨 춘식이’ 디자인을 적용했다. 10일까지 우리동네GS 앱(애플리케이션)에서 한정수량 1천 개가 20% 할인된 가격으로 미리 출시되며 17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GS25는 앞으로 디저트·스낵류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딸기 페스티벌도 진행한다.

먼저 누적 판매 600만 개를 기록한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에서 서울우유 딸기크림빵, 서울우유 딸기크림도넛 등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각각 18일과 23일 차례대로 출시된다.

신선식품 자체 브랜드 ‘신선특별시’에서는 설향 딸기를 비롯해 비타베리, 킹스베리, 조이베리 등 다양한 프리미엄 품종을 운영한다. 12월 중순에는 60g 이상 최상급 킹스베리 1입 구성의 ‘시그니처 딸기’를 출시하기로 했다.

‘쿠냥이의 딸기 모찌팬케이크’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한 ‘딸기&소금우유크림팝콘’도 함께 선보인다.

정시현 GS25 FF팀 MD(상품기획자)는 “딸기샌드위치는 해마다 겨울 시즌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로 올해는 품질 좋은 국산 설향 딸기와 캐릭터 협업 패키지를 적용해 맛과 재미를 모두 강화했다”며 “딸기 시즌에 맞춰 신선 과일부터 베이커리, 스낵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딸기 상품을 확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