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NH농협은행이 금융소비자 보호 체계를 강화힌다. 

농협은행은 보이스피싱 피해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보이스피싱 정보공유ᐧ분석 인공지능(AI) 플랫폼(ASAP)’을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농협은행 보이스피싱 막기 위한 AI 플랫폼 도입,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 NH농협은행이 ‘보이스피싱 정보공유ᐧ분석 인공지능(AI) 플랫폼(ASAP)’을 도입했다. < NH농협은행 >


이 플랫폼은 금융보안원과 연계해 금융권 전체의 금융사고 정보를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을 통해 수 초 이내에 고객 피해를 차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상거래 징후가 포착된 고객에 대해서는 이상거래탐지시스템을 통한 보안조치가 즉각적으로 이뤄진다.

농협은행은 올해 들어 이상거래 탐지 시스템 고도화와 안면인식 기반 인증을 도입 등을 통해 고객 자산보호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이상거래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보안환경도 마련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인공지능 기반 금융사고 대응 체계를 지속 강화해 금융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뢰받는 금융보안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