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과 CJ푸드빌이 ESG(환경ᐧ사회ᐧ지배구조) 경영을 위해 협업한다.

CJ제일제당은 19일 CJ푸드빌,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일회용 석유계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줄이기 위한 ‘빨대 없는 스토어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CJ푸드빌, 생분해성 PHA 빨대로 '빨대 없는 스토어 만들기' 캠페인 전개

▲ CJ푸드빌과 CJ제일제당, 자원순환사회연대가 '빨대 없는 스토어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 CJ제일제당 >


‘빨대 없는 스토어 만들기’ 캠페인은 자원순환과 관련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활동이다. 기후위기 대응 실천과 탄소중립 사회로 전환을 촉진한다는 목표로 전개된다.

캠페인은 매장 안에 일회용 석유계 플라스틱 빨대를 비치하지 않고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생분해성 PHA 빨대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10일부터 뚜레쥬르 서울 강남직영점과 압구정직영점, 강원도 강릉 커피전문점 18곳 등 매장 모두 20곳에서 진행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캠페인으로 소비자가 ‘일회용 석유계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한편 생분해성 PHA 빨대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대안으로 제시한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먹고 자연적으로 세포 안에 쌓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과 해양에서 모두 분해되는 특성이 있다. CJ제일제당은 2022년 PHA 상업생산을 시작하며 생분해 소재 전문 브랜드 ‘PHACT’로 출시했다.

이와 함께 12월3일에는 강릉 경포해안에서 CJ제일제당ᐧCJ푸드빌ᐧ자원순환연대 임직원과 지역사회 시민들이 함께 해안 정화 활동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PHA 빨대는 생분해가 가능하고 내구성이 뛰어나 기준 석유계 플라스틱ᐧ종이 빨대의 단점을 모두 보완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PHA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자원순환 사회 구축을 위한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CJ푸드빌은 “빨대 없는 스토어 캠페인은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자원 선순환의 가치를 함께 만들어가자는 취지”라며 “앞으로도 CJ푸드빌은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