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선식품 새벽배송 기업 오아시스가 1분기 최대 매출을 새로 썼다.
오아시스는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350억 원, 영업이익 62억 원을 냈다고 14일 밝혔다. 2024년 1분기보다 매출은 4.7%, 영업이익은 3.3% 늘었다.
오아시스는 “회원 200만 명 돌파 기념 이벤트 등 1분기에 진행된 각종 프로모션과 온라인 부문 실적 호조에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광고비 집행과 배송지역 확대 등 2월 하순부터 실행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이 효과를 거둔 덕분에 3월 매출은 지난해 12월과 비교해 16% 증가했다고 오아시스는 설명했다. 같은 기간 온라인 매출은 23% 늘었다.
3월 배송 건수는 지난해 12월보다 26% 증가했으며 3월 말 기준 월 6회 이상 구매하는 충성 고객 수는 2024년 1분기보다 72% 늘었다.
오아시스는 “어려운 유통 환경 속에서도 매출 성장과 수익 실현을 동시에 달성하며 이커머스 흑자기업으로 순항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좋은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기본에 충실하며 신선식품 새벽배송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오아시스는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350억 원, 영업이익 62억 원을 냈다고 14일 밝혔다. 2024년 1분기보다 매출은 4.7%, 영업이익은 3.3% 늘었다.

▲ 오아시스가 1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고쳐 썼다.
오아시스는 “회원 200만 명 돌파 기념 이벤트 등 1분기에 진행된 각종 프로모션과 온라인 부문 실적 호조에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광고비 집행과 배송지역 확대 등 2월 하순부터 실행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이 효과를 거둔 덕분에 3월 매출은 지난해 12월과 비교해 16% 증가했다고 오아시스는 설명했다. 같은 기간 온라인 매출은 23% 늘었다.
3월 배송 건수는 지난해 12월보다 26% 증가했으며 3월 말 기준 월 6회 이상 구매하는 충성 고객 수는 2024년 1분기보다 72% 늘었다.
오아시스는 “어려운 유통 환경 속에서도 매출 성장과 수익 실현을 동시에 달성하며 이커머스 흑자기업으로 순항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좋은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기본에 충실하며 신선식품 새벽배송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