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로밍 서비스 이용자 수가 작년 연말보다 약 25%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설 명절 전날인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긴 연휴를 이용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이 많아진 것이 배경으로 분석됐다.
로밍 고객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갖는 국가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말부터 올해 1월 중순까지 로밍 관련 상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본에 대한 정보 검색량이 28.2%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베트남(13.7%), 중국(10%), 미국(6.7%), 필리핀(5.8%), 대만(5.3%) 순으로 집계됐다.
로밍 이용자 10명 가운데 7명은 ‘로밍패스’를 선택한 것으로 조사됐다.
로밍패스는 일정기간 세계 83개국에서 데이터와 통화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형 상품이다.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3GB, 8GB, 13GB, 25GB 상품으로 구분된다.
회사는 로밍패스 이용 고객이 자유롭게 가족, 친구들과 로밍 데이터를 나누어 쓸 수 있는 ‘실시간형 나눠쓰기’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조승리 기자
설 명절 전날인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긴 연휴를 이용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이 많아진 것이 배경으로 분석됐다.

▲ LG유플러스가 설 명절을 앞두고 로밍 서비스 이용자 수가 전년 대비 25% 가량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인천공항 1터미널 3층에 위치한 LG유플러스 로밍센터의 모습. < LG유플러스 >
로밍 고객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갖는 국가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말부터 올해 1월 중순까지 로밍 관련 상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본에 대한 정보 검색량이 28.2%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베트남(13.7%), 중국(10%), 미국(6.7%), 필리핀(5.8%), 대만(5.3%) 순으로 집계됐다.
로밍 이용자 10명 가운데 7명은 ‘로밍패스’를 선택한 것으로 조사됐다.
로밍패스는 일정기간 세계 83개국에서 데이터와 통화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형 상품이다.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3GB, 8GB, 13GB, 25GB 상품으로 구분된다.
회사는 로밍패스 이용 고객이 자유롭게 가족, 친구들과 로밍 데이터를 나누어 쓸 수 있는 ‘실시간형 나눠쓰기’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