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지윤 신세계사이먼 점포운영담당 상무(오른쪽)와 안동화 쏘카 카셰어링 그룹장이 16일 서울 성동구 쏘카 사무소에서 제휴 시너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세계사이먼>
신세계사이먼은 16일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와 ‘상호 마케팅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웃렛의 교외 위치 특성을 고려해 접근성을 높이고 20~30대 이용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추진됐다.
두 기업은 지난해 파주 프리미엄 아웃렛에서 쏘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시범 운영했다.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한 달 평균 800대 이상이 아웃렛을 방문하고 20~30대 고객 비중이 6%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24일부터 쏘카 애플리케이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경기도와 부산 지역에서 차량을 10시간 이상 대여하면 요금을 55% 할인받을 수 있다. 제주 지역에서는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쏘카를 이용해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무료 음료 쿠폰과 식음료 매장 혜택 쿠폰 등을 모은 '쏘카 스페셜 쿠폰팩'을 증정하며 멤버십 실버 등급 혜택도 제공한다.
두 기업은 외국인 개별관광객(FIT) 대상 공동 마케팅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신규 고객 유치를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을 세웠다.
신세계사이먼 관계자는 “차별화된 이동 경험을 기반으로 더 많은 고객이 아웃렛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