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ESG 캠페인으로 탄소배출 10톤 줄여, 이석우 "미래세대에 기여"

이석우 두나무 대표(왼쪽 2번째)가 임직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에서 물품 기부를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나무>

[비즈니스포스트]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업체 두나무가 2024년 임직원과 진행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을 통해 10톤 규모의 탄소배출을 줄였다고 발표했다.

두나무는 2024년 진행한 ‘나두-으쓱(ESG) 캠페인’에서 탄소배출 저감 및 물 절약 성과를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나두-으쓱 캠페인은 두나무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일상 속 탄소중립 및 사회공헌 실천 문화 정착을 목표로 실시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올해 캠페인을 진행하며 두나무는 탄소배출을 약 10톤 저감했다. 전력 약 2만 와트 및 물 약 70만6천 리터 절약 효과도 거뒀다.

에너지 기후위기 극복 및 생태계 보전에 기여하고자 임직원은 직접 약 200그루 나무를 심고 340개 물품을 사회에 기부했다.

캠페인 누적 참여 임직원 수는 모두 966명으로 집계됐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두나무는 모든 직원이 ESG 경영에 적극 참여해 기술과 금융을 바탕으로 미래세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