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K브로드밴드는 토탈 솔루션 비월드(Bworld)의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인공지능(AI) 플래너를 도입해 온·오프라인 고객 맞춤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비월드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의 챗봇 서비스 ‘챗비’에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먼저 제공하고 업무도 더욱 간결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2.0 버전으로 업데이트했다.
 
SK브로드밴드 챗봇 고도화·AI 플래너 도입, "서비스 가입 AI로 더 신속하게"

▲ SK브로드밴드가 디지털 상담 기능인 AI 플래너와 고도화된 챗봇 서비스 챗비 2.0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 SK브로드밴드 >


챗비 2.0은 고객 유형별, 상황별로 개인화된 메시지를 대화에 앞서 선제적으로 노출함으로써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챗봇을 통한 업무처리도 더욱 신속하고 간결해졌다. 기존에 본인인증이나 요금 납부, 결제 등을 위해 별도 앱이나 웹페이지로 이동해야 하는 과정을 생략하고 챗봇 안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완결성을 높였다.

SK브로드밴드는 챗봇 고도화와 함께 고객과 만나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AI 추천과 디지털 바탕으로 상담부터 청약, 개통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AI 플래너도 도입했다.

AI 플래너는 서비스매니저가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요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유용한 팁이나 불편사항 해결방법 등을 짧은 동영상으로 쉽게 안내하는 태블릿 형태의 고객 상담 시스템이다.

AI 플래너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과 요금, 셋톱박스 등을 현장에서 추천하는 것이 가능해져 한층 정확하고 편리한 안내가 가능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재광 SK브로드밴드 AIX마케팅 담당은 “고객과 만나는 온·오프라인 접점에서 챗봇 고도화와 AI 플래너 도입으로 더욱 정확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모든 영역에 인공지능과 정보통신(AI·DT) 기술을 적극 적용해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