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BGF리테일이 우량 신규점 개점과 비용 안정화 등으로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었다.
BGF리테일은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3256억 원, 영업이익 912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했다고 7일 공시했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5.4%, 영업이익은 4.8% 늘었다.
3분기 순이익은 699억 원이다. 2023년 3분기보다 0.1% 감소했다.
BGF리테일은 편의점 CU 기존 점포의 성장률이 회복되며 매출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차별화 상품 중심 전략에 따른 고객수 증대와 비용 안정화에 힘입어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3분기 상품 매출 비중은 식품 12.4%, 가공식품 46.2%, 담배 36.2%, 비식품 5.2% 등이다.
BGF리테일은 4분기 차별화 상품 중심의 사업 강화를 통해 고객수를 늘리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4분기 간편식의 품질향상을 통해 차별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건강기능상품을 도입하며 제품군도 확대해나간다. 김예원 기자
BGF리테일은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3256억 원, 영업이익 912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했다고 7일 공시했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5.4%, 영업이익은 4.8% 늘었다.
▲ BGF리테일이 3분기 우량 신규점 개장과 비용 안정화 등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향상됐다.
3분기 순이익은 699억 원이다. 2023년 3분기보다 0.1% 감소했다.
BGF리테일은 편의점 CU 기존 점포의 성장률이 회복되며 매출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차별화 상품 중심 전략에 따른 고객수 증대와 비용 안정화에 힘입어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3분기 상품 매출 비중은 식품 12.4%, 가공식품 46.2%, 담배 36.2%, 비식품 5.2% 등이다.
BGF리테일은 4분기 차별화 상품 중심의 사업 강화를 통해 고객수를 늘리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4분기 간편식의 품질향상을 통해 차별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건강기능상품을 도입하며 제품군도 확대해나간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