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시민과경제  금융정책

SGI서울보증 대표이사 사장에 이명순 내정, 금감원 수석부원장 지내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3-12-08 17:46: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GI서울보증 대표이사 사장에 이명순 전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이 내정됐다.

SGI서울보증 대표이사 후보추천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8일 회의를 열어 이명순 전 수석부원장을 신임 대표이사 후보자로 추천했다.
 
SGI서울보증 대표이사 사장에 이명순 내정, 금감원 수석부원장 지내
▲ 이명순 전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 사장 최종 후보자로 추천됐다고 8일 SGI서울보증이 밝혔다.

이명순 신임 대표이사 후보자는 이사회 결의와 공직자윤리위원회의 취업심사 승인절차를 거쳐 28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최종 선임된다. 임기는 내년 1월2일부터다.

이명순 신임 대표이사 후보자는 1968년 태어났다. 대륜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듀크대학교에서 국제개발정책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36회 행정고시를 거쳐 금융위원회 구조개선정책관,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종교계 윤석열 하야 잇달아 촉구, "마지막 결단 내리고 책임져야"
홍준표 "윤석열이 하야 대책 직접 내놓아야", 탄핵에는 선 그어
민주당, '계엄 해제 표결 방해 의혹' 국민의힘 추경호 제명 촉구 결의안 제출
이재명, 계엄군 초급간부와 병사 향해 "아무 잘못 없고 오히려 고맙다"
검찰, '친인척 부당대출'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 손태승 구속영장 재청구
민주당 '내란죄 피의자' 윤석열·김용현 외환죄도 고발, "군사충돌 유발"
중국 알리바바엔터 대표 "게임 자회사 링시게임즈 8년 내 중국 3위 도약"
금감원장 이복현 "금융사 외화 충분히 확보해야, 자본비율도 세밀히 점검"
서울고법, 금호석유화학 상대로 낸 박철완의 '자사주 처분무효' 소송 각하
MBK·영풍 고려아연의 자사주 대차거래 가능성 제기, 고려아연 "명예훼손으로 법적 대응"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