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인기 주류 오픈런 행사인 ‘렛주고’를 서울, 제주, 수원에서 진행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6월30일부터 7월1일까지 서울 CU올림픽광장점, 제주 CU제주탑동광장점, 수원 CU우만타운점에서 위스키 오픈런 행사인 렛주고 이벤트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외 지역에서 렛주고 행사가 진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U 위스키 오픈런 ‘렛주고’ 진행, 6월30일부터 서울 제주 수원서 열려

▲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6월30일부터 7월1일까지 서울 CU올림픽광장점, 제주 CU제주탑동광장점, 수원 CU우만타운점에서 위스키 오픈런 행사인 렛주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 BGF리테일 >


이번 행사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더글렌그란트 21년’, ‘하쿠슈 12년’, ‘야마자키 12년’, ‘글렌알라키 7년~15년’, ‘발베니 16년’, ‘달모어’ 등 모두 1200여 병이다.

7월1일에는 ‘글렌알라키 21년 배치3’(108만 원/1병), ‘보모어 애스턴마틴 22년’(74만8천 원/12병), ‘기원 싱글캐스크’(32만 원/12병) 등 희소성 높은 고연산 위스키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렛주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1인당 최대 2병까지 구매할 수 있다. 일자별 판매 상품 목록과 수량은 CU의 커머스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CU’에서 확인할 수 있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올해 4월 CU 플래그십 스토어인 올림픽광장점에서 열린 오픈런 행사 때는 이틀 동안 모두 800여 명의 고객들이 방문했다.

당시 구매자들의 연령대별 비중을 살펴보면 20대 15.6%, 30대 33.4%, 40대 40.1%, 50대 이상이 10.9%를 차지했다. 3040세대 고객이 70% 넘게 차지했다.

주현돈 BGF리테일 주류TF팀 MD는 “최근 편의점에서 위스키를 찾는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평소 구하기 힘든 위스키를 오프런 행사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며 “BGF리테일은 오프라인 이벤트 외에도 포켓CU를 통해 30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위스키를 판매해 고객들의 구매 편의를 돕고 있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