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넷플릭스의 가입자 수가 11년 만에 줄었다.

넷플릭스는 19일(현지시각) 올해 1분기 가입자가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20만 명 줄었다는 내용이 담긴 실적 발표를 진행했다. 넷플릭스의 가입자 수가 감소한 것은 2011년 이후 처음이다.
 
넷플릭스 가입자 감소, '오징어게임' 덕분에 아시아는 100만 명 증가

▲ 넷플릭스 로고.


넷플릭스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러시아 현지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했는데 이로 인해 70만 명의 가입자를 잃은 것으로 드러났다.

러시아의 영향을 제외하면 전체 가입자는 50만 명 늘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109만 명이 늘면서 증가세를 기록했다.

외신에서는 아시아에서의 넷플릭스 선전에 한국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흥행이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구독료 인상 영향으로 가입자가 60만 명 줄었다.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도 31만 명이 줄었다.

넷플릭스는 2분기에도 200만 명의 가입자가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함께 현재 전 세계에서 1억 가구가 계정을 공유하고 있다고 추정하며 이를 단속할 가능성을 내비치기도 했다.

넷플릭스 주가는 이날 실적 발표의 영향으로 시간외거래에서 25.73% 떨어졌다.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