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올리브영이 새롭게 선보이는 '올리브영 비건뷰티' 로고. |
CJ올리브영이 비건화장품시장에 진출한다.
CJ올리브영은 색조화장품을 시작으로 ‘올리브영 비건뷰티’ 브랜드를 선보이고 시장확대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비건화장품은 제조·가공단계에서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제품을 말한다. 클린뷰티가 화장품 안전성에 일차적 기준을 뒀다면 비건화장품은 윤리적 가치소비에 초점을 맞췄다.
CJ올리브영은 한국비건인증원과 영국 비건협회(The Vegan Society), 프랑스 비건협회(Ev Vegan) 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들을 모아 올리브영 비건뷰티 브랜드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브랜드는 △어뮤즈 △클리오 비건웨어 △디어달리아 △스킨푸드 △언리시아 △잉글롯 △딘토 등으로 쿠션과 파운데이션 등 베이스부터 립과 아이메이커업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선정했다.
CJ올리브영은 올리브영 비건뷰티의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과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올리브영 비건뷰티를 알리는 활동도 다양하게 펼친다.
CJ올리브영은 공식 온라인몰에 비건뷰티 전용 페이지를 만들어 올해 2차례의 기획전을 연다. 또한 올해 상반기 안으로 올리브영 명동·강남 플래그십 등 주요 매장에 비건뷰티존을 조성한다.
유명인사와의 협업 캠페인도 진행한다.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의 민혁·주헌, 아이브의 리즈와 함께 올리브영 비건뷰티를 즐기는 방법을 주제로 한 영상과 화보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복잡하고 실천하기 어렵다는 기존 비건을 향한 인식을 깨고 나를 표현하는 방법으로 비건뷰티를 소개하고 이를 색조화장품시장의 돌파구로 적극적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을 세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