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나트륨 함량을 줄인 스팸을 내놓고 소비를 촉진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18일 당·나트륨 등 특정 성분을 줄이고 본연의 맛을 살린 '로우푸드(Low Food)' 트렌드에 맞춰 스팸 25% 라이트(제품명 스팸 마일드)의 특장점과 요리 활용법을 알리는 캠페인을 연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나트륨 함량 줄인 스팸 제품 내놓고 홍보캠페인 진행

▲ 스팸 25% 라이트(제품명 스팸 마일드). < CJ제일제당 >


스팸 25% 라이트의 100g당 나트륨 함량은 510mg이다.

이는 캔햄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나트륨 함량인 867mg보다 25% 이상 낮은 수치다.

CJ제일제당은 TV 광고와 온라인 광고 영상을 선보이고 다양한 소비자 행사도 마련하기로 했다.

우선 '스팸이거나, 스팸 25% 라이트거나'라는 메인 슬로건을 내세운 TV 광고를 선보이기로 했다.

온라인에서는 스팸 25% 라이트를 활용한 샐러드, 아이 간식, 안주 등의 레시피를 공개한다.

CJ제일제당은 전국 대형마트에서 8월31일까지 노란 캡을 없앤 묶음 기획상품을 선보인다. 여기에 2+1 증정행사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식 계정 등을 활용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캔햄 대표 브랜드로서 소비자 선택권을 다양화해 더욱 가치있게 소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서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