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이 디지털 전환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줄였다.
BNK경남은행은 본부와 영업점의 업무 효율화를 위한 ‘로봇프로세스 자동화(RPA)시스템 2단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 BNK경남은행은 본부와 영업점의 업무효율화를 위한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시스템 2단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 BNK경남은행 > |
로봇프로세스 자동화시스템은 반복적이고 정형화된 단순업무를 사전에 규칙을 설정한 로봇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BNK경남은행은 2019년부터 이 시스템을 도입해 왔다. 1단계 사업으로 여신심사와 마케팅 등 본부 13개 부서의 22개 업무를 자동화했다.
이번 2단계 사업을 통해 40개 업무가 추가로 자동화됐다. BNK경남은행은 연간 2만 시간 이상의 업무시간 단축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김진한 BNK경남은행 디지털금융본부 상무는 “앞으로도 직원들이 단순 업무 부담을 덜고 고부가가치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