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가 ‘초고화질(UHD)TV’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위성방송 가입자를 빠르게 늘리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6월 출시한 실시간 위성 초고화질TV의 가입자가 19일 10만 명을 넘었다고 2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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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사장. |
KT스카이라이프는 케이블TV나 인터넷TV(IPTV)가 수익성과 망의 제한 때문에 수도권 일부 지역에 서비스가 제한된 것과 차별화하는 점이 실시간 위성 초고화질TV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매달 평균 1만5천여 명이 실시간 위성 초고화질TV 서비스에 가입하고 있다”며 “이는 전체 서비스의 신규가입자 가운데 25%를 넘는 수치”라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상파의 초고화질 방송표준이 결정돼 지상파 초고화질 방송서비스가 개시되면 스카이라이프 가입자 증가 속도가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에 대비해 ‘skyUHD제작센터’를 앞세워 전용채널을 더욱 확대하고 자체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등 초고화질 콘텐츠에 대한 제작 역량을 늘려나가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