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맥주 ‘테라’ 등 신제품이 순조롭게 판매되고 있지만 경쟁사에 대응한 마케팅비용 부담이 커질 것으로 예상됐다. 
 
하이트진로 목표주가 하향, “테라 판매호조에도 마케팅비용 부담”

▲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 사장.


차재헌 DB금융투자 연구원은 12일 하이트진로 목표주가를 기존 3만8500원에서 3만6500원으로 낮춰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11일 하이트진로 주가는 2만845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차 연구원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신제품인 테라를 앞세워 서울 여의도, 홍대 등 주요 상권에서 50~60%에 이르는 맥주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10월 테라 판매량은 217만 상자에 이른다. 11월에도 200만 상자를 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차 연구원은 “2020년 테라 판매량은 3800만 상자 수준을 보일 수 있다”며 “이는 하이트진로 전체 맥주 생산량의 60%를 상회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다만 오비맥주 등 경쟁사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어 하이트진로의 마케팅비용 부담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하이트진로 2020년 영업이익 전망치는 당초 1771억 원에서 1590억 원으로 줄었다.

오비맥주는 10월21일 대표적 맥주제품인 ‘카스’의 공장 출고가를 4.7% 인하했다.

차 연구원은 “하이트진로는 2020년 마케팅비용 지출을 감수하면서 주요 제품군의 성장에 주력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에 연결기준 매출 2조1008억 원, 영업이익 159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 실적 전망치와 비교해 매출은 6.4%, 영업이익은 66.5%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