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매출 상위권에 수집형 게임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이 매출 상위권을 대부분 차지하던 기존 지형이 변하고 있다.
14일 모바일게임 순위 분석 사이트 게볼루션에 따르면 중국 지롱게임즈의 ‘랑그릿사’와 넷마블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가 각각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 2, 3위에 올랐다.
지난주와 비교해 랑그릿사는 8계단,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는 10계단 뛰었다.
두 게임은 모두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으로 ‘무작위 뽑기’ 시스템을 적용해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파악된다.
넷마블의 ‘킹오브파이터 올스타’도 비슷한 방식으로 매출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 게임은 이날 매출순위 7위로 전주보다 2단계 내렸다.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들은 전반적으로 순위가 밀렸다.
기존에 2~3위권 다툼을 하던 넷마블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과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은 각각 1계단, 3계단 떨어지며 3위와 4위로 나타났다.
중국 유엘게임즈(게임랜드)의 ‘아르카’는 1단계 낮아진 8위를 보였다.
넥슨의 ‘트라하’는 10위로 반등했다.
이 밖에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은 1위를 지켰으며 슈퍼셀의 ‘브롤스타즈’는 5위, 신생 게임회사 하비의 ‘궁수의 전설’은 9위로 집계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이 매출 상위권을 대부분 차지하던 기존 지형이 변하고 있다.

▲ 중국 지롱게임즈의 '랑그릿사'와 넷마블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킹오브파이터 올스타' 등 수집형 모바일게임들이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들이 장악하던 모바일게임시장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14일 모바일게임 순위 분석 사이트 게볼루션에 따르면 중국 지롱게임즈의 ‘랑그릿사’와 넷마블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가 각각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 2, 3위에 올랐다.
지난주와 비교해 랑그릿사는 8계단,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는 10계단 뛰었다.
두 게임은 모두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으로 ‘무작위 뽑기’ 시스템을 적용해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파악된다.
넷마블의 ‘킹오브파이터 올스타’도 비슷한 방식으로 매출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 게임은 이날 매출순위 7위로 전주보다 2단계 내렸다.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들은 전반적으로 순위가 밀렸다.
기존에 2~3위권 다툼을 하던 넷마블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과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은 각각 1계단, 3계단 떨어지며 3위와 4위로 나타났다.
중국 유엘게임즈(게임랜드)의 ‘아르카’는 1단계 낮아진 8위를 보였다.
넥슨의 ‘트라하’는 10위로 반등했다.
이 밖에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은 1위를 지켰으며 슈퍼셀의 ‘브롤스타즈’는 5위, 신생 게임회사 하비의 ‘궁수의 전설’은 9위로 집계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