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이 주택부문 매출 증가에 힘입어 2019년 영업이익이 좋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백광제 교보증권 연구원은 26일 “코오롱글로벌은 2018년 4분기에 주택부문의 매출 증가로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며 “대형 건설사를 중심으로 주택사업 매출이 '정점을 통과(peak out)했다'는 분위기가 있지만 코오롱글로벌은 2019년에도 주택부문에서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내다봤다. 
 
코오롱글로벌, 주택부문 일감 쌓아 올해 영업이익 좋아져

▲ 윤창운 코오롱글로벌 대표이사 사장.


코오롱글로벌은 2018년 말 기준으로 수주잔고 8조 원을 확보하고 있다.

2018년 건설부문 매출이 1조6200억 원이라는 점을 놓고 보면 앞으로 4.9년치 일감을 확보한 셈이다. 

백 연구원은 “코오롱글로벌은 주택 등 이익률이 높은 사업의 매출 비중 확대로 건설부문에서 급격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그밖에 사회간접자본 투자, 공공주택 공급 확대 등 정부 정책의 변화도 코오롱글로벌의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분석했다. 

코오롱글로벌은 건설사업 외에 자동차 유통사업도 주력으로 하고 있다. 2018년 4분기 자동차 판매부문의 매출은 직전 분기보다 30% 이상 감소했는데 지난해 논란이 됐던 BMW 화재사고의 영향으로 파악됐다.

백 연구원은 “BMW 화재사고로 자동차 판매 매출은 줄었지만 이에 따른 대규모 리콜로 애프터서비스(A/S)부문의 매출은 큰 폭으로 늘어 이익 방어가 가능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홍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