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브랜드 GS25가 2019년 트렌드를 이끌 편의점 상품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를 진행한다.

GS25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 동안 서울 aT센터에서 서울·수도권·중부·호남지역 경영주와 함께하는 상품전시회를, 27일과 28일 이틀 동안 부산 벡스코에서 영남지역 경영주와 함께하는 상품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GS25, 편의점 트렌드 상품 미리 선보이는 상품전시회 열어

▲ 2018년 열린 GS25 상품전시회에서 GS25 본부 직원이 가맹점주에게 상품 트렌드를 설명하고 있다.


GS25 상품 전시회는 전국 1만3천여 개 점포의 2만여 명 가맹점주와 250여 개 국내외 협력업체가 한 자리에 모여 상생과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행사다. 올해로 20회 째를 맞이했다.

상품전시회를 통해 전국 가맹점은 올해 편의점 상품 트렌드를 미리 체험해 상품 안목을 높일 수 있고 협력업체들은 전국 가맹점에 상품을 공개하면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다. GS25는 가맹점주들이 상품전시회를 통해 능동적, 효율적으로 상품을 도입해 점포 경쟁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박찬진 GS리테일 MD지원팀장은 “상품 전시회는 트렌드와 상품과 관련된 이해를 높이는 기능과 함께 경영주와 본부가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1인가구의 지속 증가, 52시간 근무제 시행, '혼술·혼밥'의 일상 생활화,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등 올해 진행된 사회적 변화에 맞춘 상품 개발을 통해 가맹점 매출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