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업계 최고경영자들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새 사업기회를 찾아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현성철 삼성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올해 보험산업은 저성장을 벗어나기 어려울 것”이라며 “강자에게는 재도약의 기회가, 변화를 두려워하는 자는 시장에서 사라지는 등 격차가 더욱 벌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삼성생명이 다가올 위기 속에서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 사장은 “삼성생명이 위기 속에서도 어떤 환경변화도 이겨낼 수 있는 건실한 손익구조를 구축하고 신사업과 해외사업 역량을 강화해 미래 성장기반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고객과 시장 중심 경영기조 견고화, 채널 경쟁력 강화, 견실한 손익구조 구축, 신사업 및 해외사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세웠다.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회장도 올해 경영환경이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다.
신 회장은 2일 신년사에서 “올해 회사 경영환경이 어려울 것”이라며 “올해 예정된 기업공개(IPO)가 ‘제2의 창사’라고 할 정도로 향후 회사 성장과 발전에서 획기적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공개를 통해 조달한 자금으로 디지털 혁신 등 미래 성장 분야에 적극 투자할 계획을 세웠다.
신 회장은 “상장을 하면 이해관계자가 많아지는 만큼 기업이 요구받는 책임도 더욱 커진다”며 “시장과 국내외 투자자에 경영 성과를 상시적으로 평가받는 만큼 사업체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그 어느 해보다 사업계획 목표와 비전을 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현성철 삼성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올해 보험산업은 저성장을 벗어나기 어려울 것”이라며 “강자에게는 재도약의 기회가, 변화를 두려워하는 자는 시장에서 사라지는 등 격차가 더욱 벌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삼성생명이 다가올 위기 속에서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 사장은 “삼성생명이 위기 속에서도 어떤 환경변화도 이겨낼 수 있는 건실한 손익구조를 구축하고 신사업과 해외사업 역량을 강화해 미래 성장기반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고객과 시장 중심 경영기조 견고화, 채널 경쟁력 강화, 견실한 손익구조 구축, 신사업 및 해외사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세웠다.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회장도 올해 경영환경이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다.
신 회장은 2일 신년사에서 “올해 회사 경영환경이 어려울 것”이라며 “올해 예정된 기업공개(IPO)가 ‘제2의 창사’라고 할 정도로 향후 회사 성장과 발전에서 획기적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공개를 통해 조달한 자금으로 디지털 혁신 등 미래 성장 분야에 적극 투자할 계획을 세웠다.
신 회장은 “상장을 하면 이해관계자가 많아지는 만큼 기업이 요구받는 책임도 더욱 커진다”며 “시장과 국내외 투자자에 경영 성과를 상시적으로 평가받는 만큼 사업체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그 어느 해보다 사업계획 목표와 비전을 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