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농심이 자사 대표 라면 브랜드 ‘신라면’의 신제품을 내놓는다.
농심은 내년 신라면 40주년을 맞아 신제품 ‘신라면골드’를 다음달 2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라면골드는 농심의 글로벌 확장 의지를 담은 전략제품으로, 닭고기 닭고기를 우려낸 진하고 감칠맛 나는 육수에 신라면 특유의 매운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강황과 큐민으로 닭 육수와 어우러지는 독특한 향을 구현했고, 청경채, 계란 플레이크, 고추맛 고명 등 풍성한 건더기로 식감을 살렸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농심은 2023년부터 해외 전용 제품인 ‘신라면치킨’을 영국, 호주, 말레이시아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신라면골드는 해외에서 검증된 신라면 치킨의 맛을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춰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농심은 내년에 신라면 40주년을 맞아 글로벌과 지역(로컬)의 경계를 허문 ‘글로컬’ 마케팅을 통해 신라면 브랜드 가치를 강화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신라면똠얌, 신라면툼바, 신라면김치볶음면 등 신라면 맛의 영역을 세계로 확장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농심 신라면은 1986년 10월 한국 최초 매운맛 라면 콘셉트로 출시돼 1991년 시장 1위에 오른 뒤 40년 동안 그 자리를 지켜온 한국 대표 식품 브랜드다.
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판매되는 신라면은 최근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하고, 첫 글로벌 엠버서더로 걸그룹 에스파를 발탁하는 등 글로벌 행보를 확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골드는 전 세계인이 즐기는 닭고기 육수의 담백함에 신라면의 매운맛이 더해져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신라면 40주년을 맞아 신라면 골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과 프로모션으로 글로벌 K라면의 영역을 앞장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농심은 내년 신라면 40주년을 맞아 신제품 ‘신라면골드’를 다음달 2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 농심 '신라면골드' 연출 이미지. <농심>
신라면골드는 농심의 글로벌 확장 의지를 담은 전략제품으로, 닭고기 닭고기를 우려낸 진하고 감칠맛 나는 육수에 신라면 특유의 매운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강황과 큐민으로 닭 육수와 어우러지는 독특한 향을 구현했고, 청경채, 계란 플레이크, 고추맛 고명 등 풍성한 건더기로 식감을 살렸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농심은 2023년부터 해외 전용 제품인 ‘신라면치킨’을 영국, 호주, 말레이시아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신라면골드는 해외에서 검증된 신라면 치킨의 맛을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춰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농심은 내년에 신라면 40주년을 맞아 글로벌과 지역(로컬)의 경계를 허문 ‘글로컬’ 마케팅을 통해 신라면 브랜드 가치를 강화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신라면똠얌, 신라면툼바, 신라면김치볶음면 등 신라면 맛의 영역을 세계로 확장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농심 신라면은 1986년 10월 한국 최초 매운맛 라면 콘셉트로 출시돼 1991년 시장 1위에 오른 뒤 40년 동안 그 자리를 지켜온 한국 대표 식품 브랜드다.
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판매되는 신라면은 최근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하고, 첫 글로벌 엠버서더로 걸그룹 에스파를 발탁하는 등 글로벌 행보를 확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골드는 전 세계인이 즐기는 닭고기 육수의 담백함에 신라면의 매운맛이 더해져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신라면 40주년을 맞아 신라면 골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과 프로모션으로 글로벌 K라면의 영역을 앞장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