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곰표 밀맥주’ 주문자상표 부착생산(OEM)에 힘입어 맥주 생산설비 가동율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됐다. 
 
롯데칠성음료 목표주가 상향, "곰표맥주 위탁생산해 가동률 높아져"

▲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전무.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13일 롯데칠성음료 목표주가를 기존 12만 원에서 16만 원으로 높여잡고,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12일 롯데칠성음료 주가는 11만7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심 연구원은 "롯데칠성음료가 곰표 밀맥주의 주문자상표 부착생산을 맡게 됐다"며 "그동안 물량 수급이 원활하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하면 관련 매출은 200억 내지 300억 원 수준에 이를 것"이라고 추정했다.

곰표 밀맥주는 소맥분 제조업체인 대한제분과 수제맥주 제조업체인 세븐브로이가 공동개발했다.

유통업체 BGF리테일의 CU편의점을 통해 2020년 5월 처음 선보여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개를 넘기는 등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수요가 몰려 공급부족이 지속되자 대한제분과 세븐브로이는 롯데칠성음료에 주문자상표 부착생산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칠성음료가 곰표 밀맥주의 위탁생산을 맡게되면 맥주 생산설비 가동률이 전년 대비 40%~50% 상승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됐다. 

심 연구원은 "롯데칠성음료는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기보다는 규제완화를 적극 활용해 주문자상표 부착생산 확대 등 수익성 개선방안을 선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중장기적으로는 그룹 계열사를 활용해 식품 및 화장품 등으로 사업영역을 넓힐 것이다"고 바라봤다.

롯데칠성음료는 2021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3730억 원, 영업이익 930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 실적 추정치와 비교해 매출은 4.5% 늘지만 영업이익은 6% 줄어드는 수치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