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가 차량 안전진단 기간에 렌터카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내용의 추가대책을 내놨다.     

1일 BMW코리아와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BMW코리아가 주행 중 화재가 발생할 위험 때문에 리콜, 긴급 안전진단 서비스를 실시하는 동안 고객이 원한다면 무상으로 렌터카를 지원하기로 했다. 
 
BMW코리아, BMW 차량  안전진단기간에 렌터카 무상지원

김효준 BMW그룹코리아 대표이사 회장.


BMW코리아 관계자는 "안전진단 서비스 기간에 즉시 점검을 받지 못한 고객이 원한다면 자동차보험 표준약관에 따라 이 기간 렌터카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BMW코리아는 차량 엔진 부위에서 잇달아 불이 나자 리콜을 실시하기로 했지만 차량 화재사고가 계속 발생하자 추가 조치를 내놓은 것이다.

BMW서비스센터에서 안전진단을 받으려는 고객이 몰리면서 곧바로 차량 진단을 할 수 없는 데다 안전진단을 받기 전까지는 차량을 운전하기가 불안하다는 불만이 커졌기 때문이다.  

BMW코리아는 BMW 520d 등 모두 42종 10만6317여 대에서 화재를 유발할 수 있는 제작 결함이 발견됐다며 리콜을 실시하기로 했다. BMW코리아는 7월27일부터 8월14일까지 대상 차량의 안전진단을 모두 끝내겠다는 방침을 정했다. 

BMW코리아는 또 8월 중순부터 배기가스 재순환장치(EGR) 모듈을 개선품으로 교체하기로 했다.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은 "이번 사태에 송구한 마음을 전한다"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서둘러 리콜을 끝낼 수 있도록 전국 딜러회사들과 함께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국토부는 BMW코리아의 긴급 안전진단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한다. 또 3일 BMW로부터 차량 화재 원인 관련 기술 근거자료를 받으면 실제 화재차량을 조사하면서 이 자료도 검토하기로 했다. 

차량의 제어 소프트웨어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흡기다기관 내열성에 문제가 있어서 차량 화재사고가 발생한 것이라는 의견 등을 놓고 자동차안전연구원을 통해 조사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