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752억 원, 영업이익 2038억 원, 당기순이익 1192억 원을 냈다고 10일 밝혔다.
▲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이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98% 늘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570%, 585% 급증했다.
지역별로 매출을 보면 한국에서 3382억 원, 북미와 유럽에서 375억 원, 일본 75억 원, 대만 77억 원 등을 거뒀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매출이 2641억 원으로 가장 많았다.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56%에 이르렀다. 리니지M은 지난해 6월 출시된 뒤 계속해서 구글 앱장터에서 매출 기준 1위를 지키고 있다.
이어 리니지 283억 원, 리니지2 142억 원, 아이온 188억 원, 블레이드앤소울 339억 원, 길드워2 236억 원 등으로 집계됐다.
엔씨소프트는 아이온을 국내에서 부분유료화로 전환하면서 관련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1%, 직전 분기보다 4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는 새 모바일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 블레이드앤소울2, 아이온 템페스트 등을 개발하고 있다. 올해 안에 PC온라인과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개발하고 있는 '프로젝트TL'의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