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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본준 "위기일수록 LG그룹은 현장에서 디테일 경영해야"

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 2018-03-06 11:2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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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본준 LG 부회장이 시장과 고객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불확실한 사업환경을 잘 헤쳐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부회장은 6일 오전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3월 임원세미나에서 “올해 초부터 보호무역주의 확산 등으로 사업환경이 악화되고 있다”며 “위기일수록 사업 경쟁력의 근간이 시장과 고객에게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25765'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구본준</a> "위기일수록 LG그룹은 현장에서 디테일 경영해야"
구본준 LG 부회장.

그는 “글로벌 경기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개별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적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 사업별 기회요인을 파악하고 기존 사업 계획과 중장기 전략을 다시 점검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 부회장은 이를 위해 “시장을 선도하는 경쟁우위사업은 기존의 성공경험을 바탕으로 제2의 ‘시그니처 가전’ 또는 제2의 ‘후’, ‘숨’과 같은 LG의 성공방식을 확대해 확고한 시장지위를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부진한 사업은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맞춰 사업방식을 철저히 바꿔야 한다”며 “사업의 체질을 개선하는 동시에 활로를 모색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현장 중심의 ‘디테일 경영’도 강조했다.

구 부회장은 “경영환경의 위기가 심화될수록 경영진들이 기본을 준수하고 디테일에 기반한 현장관리를 더욱 철저히 실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임원세미나에는 LG그룹 최고경영진 및 임원진 4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선승훈 대전 선병원 의료원장이 ‘디테일 경영’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선 원장은 이날 강연에서 환자들에게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사소한 것이라도 고객들이 불편해하는 요소를 찾아 개선하고 이를 토대로 시스템을 만드는 경영전략을 소개했다.

선병원은 5년 동안 2만여 명 이상의 해외 환자를 유치하고 국내 최초로 유럽에 의료 시스템을 수출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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