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새 맥주 ‘피츠 수퍼클리어’가 출시 초반 순항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주류사업부문인 롯데주류는 6월1일 출시한 피츠 수퍼클리어가 한 달 만에 1500만 병(330mL 기준) 판매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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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주류의 맥주 신제품 피츠 수퍼클리어. |
1초에 약 6병, 하루에 약 50만 병씩 팔린 셈이다.
롯데주류는 잡미를 줄여 깔끔한 끝맛을 낸 점과 다방면으로 영업 및 마케팅, 홍보에 힘쓴 점이 초반 인기의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롯데주류는 피츠 수퍼클리어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고발효효모 ‘수퍼 이스트’를 사용해 발효도를 90%까지 끌어올려 잡미를 없애고 깔끔함을 구현했다. 또 클라우드와 마찬가지로 맥주 발효원액에 추가로 물을 타지 않는 ‘오리지널 그래비티(Original Gravity) 공법'을 동일하게 적용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피츠 수퍼클리어의 깔끔한 맛과 소비자 마케팅 활동이 맞물려 출시 초기부터 판매량과 제품 인지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