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에어프레미아는 올해 1월부터 12월10일까지 총 3808편을 운항해 누적 탑승객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회사는 취항 첫해인 2021년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국내선과 무착륙 관광비행을 중심으로 8만1457명을 수송하며 출범의 기반을 마련했다. 
 
에어프레미아, 취항 5년 만에 연간 탑승객 100만명 넘어

▲ 에어프레미아 항공기의 모습. <에어프레미아>


그 뒤 2022년 국제선 정기편 취항을 기점으로 성장세가 본격화돼 탑승객수도 △2022년 9만8153명 △2023년 67만1483명 △2024년 76만6503명으로 증가했다.

올해는 12월 중순을 앞둔 시점에서 이미 100만 명을 돌파하며, 취항 5년 만에 ‘연간 100만 시대’에 진입했다.

회사 측은 “국내선 없이 미주 노선을 중심으로 운항해 온 항공사라는 점에서 이번 성과의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올해 여객 증가에는 기재 확충과 신규 노선 개설이 큰 영향을 미쳤다.

에어프레미아는 올해 B787-9 항공기 2대를 추가 도입했고, 다낭·홍콩 등 아시아 노선을 확대하며 네트워크를 다각화했다.

여객 성장은 매출 실적으로도 이어졌다.

회사는 2024년 약 76만 명의 탑승객으로 5천억 원에 가까운 매출을 기록했으며, 장거리 중심의 노선 전략을 기반으로 높은 1인당 매출도 실현했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연말 추가 기재 도입이 완료되면 내년에는 월 평균 10만 명 이상 수송도 가능할 것”이라며 “계속해서 경쟁력 있는 노선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