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클라우드는 비즈니스 챗 ‘라인웍스(한국 서비스명 네이버웍스)’의 대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라인웍스는 2016년 일본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2017년부터 8년 연속 일본 유료 업무용 메신저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비즈니스 챗 '라인웍스' 대만 출시, 동남아 공략 시동

▲ 22일 네이버클라우드는 대만에서 비즈니스 챗 '라인웍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다고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는 라인웍스를 글로벌 시장에서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대만에 출시해 일본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 향후 동남아 시장으로 확장을 노린다.

대만에서 출시된 라인웍스는 라인과 연동 가능한 유일한 협업 툴로 회사 내외 커뮤니케이션을 통합하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회사 측은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기반으로 라인·라인웍스 외부 사용자와 안전한 협업 환경을 지원하고, 파일·그룹 관리 등 기업 맞춤형 기능을 통해 업무 생산성과 관리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도 마련했다. 

대만 현지 개인정보보호법을 반영한 설계와 대만 달러(NTD) 결제 지원, 대만어(번체) 기반 고객지원·콘텐츠 제작 등 현지화 작업을 통해 사용자 환경도 최적화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