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카드가 개인정보 유출 피해 고객 가운데 부정사용 가능성이 있는 고객 절반 이상에 대한 보호조치를 완료했다.

롯데카드는 23일 기준 부정사용 가능성이 있는 28만 명 가운데 약 19만 명에 대한 카드 재발급 신청,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해지 등 고객 보호조치가 시행됐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카드 "부정사용 노출 위험 고객 68%, 카드 재발급 신청·비밀번호 변경 완료"

▲ 롯데카드가 개인정보 유출 피해 고객들에 대한 보호조치에 속도를 낸다. <롯데카드>


이는 28만 명 가운데 68% 수준이다.

고객정보가 유출된 전체 고객 297만 명 가운데서는 약 65만 명이 카드 재발급을 신청했다. 이외 카드 비밀번호 변경 약 82만 명, 카드 정지 약 11만 명, 카드 해지 약 4만 명으로 나타났다.

중복 고객수를 제외하면 전체 유출 고객의 43% 수준인 128만 명에 대한 보호조치가 이뤄졌다.

롯데카드는 아직 보호조치가 시행되지 않은 고객에 추가 안내 전화를 한다. 카드 재발급에 필요한 충분한 공카드 확보, 하루 최대 카드 발급량 확대 운영 등도 지속한다.

추석 연휴 이전까지 부정 거래 가능성이 있는 28만 명에 대한 보호조치를 완료한다는 방침을 내놨다.

롯데카드는 현재까지 확인된 부정사용 사례는 없다고 짚었다. 만약 부정사용이 발생하면 전액을 보상하겠다고 다시 한 번 설명했다.

롯데카드는 “고객에게 부정사용 입증 책임을 전가하지 않는다”며 “피해 사례가 접수되는 즉시 대금청구를 중지하고 회사 자체적으로 검증한 뒤 그 결과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침해 사고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고 피해액 전액을 보상하겠다”며 “또한 고객정보 유출로 인한 2차 피해에 대해서도 그 연관성이 확인된 경우 전액을 보상하겠다”고 덧붙였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