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화재가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자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확장한다.
삼성화재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에 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와 협업한 비대면 진료 연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애니핏 플러스 이용자는 애플리케이션에 있는 ‘비대면 진료 서비스’ 배너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진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추가로 ‘나만의닥터’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이용자는 처방받은 약을 수령할 약국을 직접 선택하고 원하는 시간에 약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는 이번 협업은 나만의닥터가 의료 마이데이터 규제 샌드박스 승인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마이데이터 기반 건강관리, 맞춤형 질환관리 등 삼성화재가 세운 중장기 헬스케어 전략과 연계해 협업을 확대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해성 삼성화재 헬스케어사업팀 상무는 “비대면 진료는 특히 지속적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자의 건강행동 이행률을 높이는 데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일상을 든든하게 지키고 삶의 질을 높이고자 실질적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삼성화재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에 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와 협업한 비대면 진료 연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 삼성화재가 ‘애니핏 플러스’에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연계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화재>
애니핏 플러스 이용자는 애플리케이션에 있는 ‘비대면 진료 서비스’ 배너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진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추가로 ‘나만의닥터’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이용자는 처방받은 약을 수령할 약국을 직접 선택하고 원하는 시간에 약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는 이번 협업은 나만의닥터가 의료 마이데이터 규제 샌드박스 승인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마이데이터 기반 건강관리, 맞춤형 질환관리 등 삼성화재가 세운 중장기 헬스케어 전략과 연계해 협업을 확대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해성 삼성화재 헬스케어사업팀 상무는 “비대면 진료는 특히 지속적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자의 건강행동 이행률을 높이는 데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일상을 든든하게 지키고 삶의 질을 높이고자 실질적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