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Who]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가 일본 시장을 향한 본격적인 도전에 나섰다.

그동안 중국과 인도에서 수익 기반을 다져온 크래프톤이 이제 ‘IP 메이저리그’라 불리는 일본을 새로운 전략 목표로 삼은 것이다.

크래프톤은 약 7천억 원을 들여 애니메이션 제작·투자 회사 ADK를 인수하고,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IP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단순한 매출 확대를 넘어 글로벌 팬덤을 구축하고 장기적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김창한 대표의 개발자 철학이 담긴 행보다.

크래프톤과 김창한 대표, 일본 게임시장의 특수성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