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GS25 자체브랜드 리얼프라이스가 1년여 만에 500억 원 규모의 매출을 올렸다. 

GS25는 지난해 1월부터 물가안정 상품으로 판매를 전개하고 있는 리얼프라이스의 상품이 출시 1년여 만에 500억 원의 매출을 올린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GS25 자체브랜드 리얼프라이스, 가성비 앞세워 1년 만에 매출 500억

▲ GS25 자체브랜드 리얼프라이스가 출시 1년여 만에 매출 500억 원을 올렸다. 사진은 새로 출시될 냉장면 상품 2종 모습. < GS25 >


리얼프라이스는 GS25의 운영사 GS리테일의 가격 소구형 자체브랜드(PB)다. 가격 경쟁력을 갖춘 우수 제조사와 협업을 통해 제조업체브랜드(NB) 상품과 비교해 20~30% 낮은 가격으로 운영된다. 

리얼프라이스는 출시 초 6종으로 시작해 현재 50여 종으로 판매품목이 늘었다. 신선계란(15입), 1974우유(2입) 등이 각각 5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거뒀다. 

GS25는 올해 1분기 13여 종의 리얼프라이스 신규 상품 기획을 마치고 연말까지 상품 품목을 100여종까지 늘린다는 방침을 세웠다. 

GS25는 23일 완도김우동과 멸치칼국수 등 냉장면 2종을 올해 첫 리얼프라이스의 새 상품으로 출시한다. 기획 초기 판매가격을 1천 원대로 미리 책정하고 품질과 맛 경쟁력을 높이는 개발을 추진했다. 

2종의 상품은 다른 냉장면 상품보다 50%가량 저렴한 1900원에 판매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가격, 품질, 맛 등 높은 수준의 기준을 통과한 상품을 리얼프라이스 브랜드로 출시하고 있다”며 “4개월 동안 개발 역량을 집중한 냉장면 2종을 올해 첫 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