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크래프톤의 '피크아웃' 우려가 과도하다는 증권사 분석이 나왔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크래프톤은 3분기에 호실적을 기록했음에도 주가가 상당한 수준의 조정을 받았다"며 "실적이 정점을 찍고 하향세를 그리는 '피크아웃'에 대한 우려가 반영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크래프톤은 2024년 3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7193억 원, 영업이익 3244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59.7%, 영업이익은 71.4% 증가한 것이다.
분기 기준으로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회사 측은 자사 배틀로얄 슈팅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가 실적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 연구원은 "크래프톤의 실적 성장은 배틀그라운드의 매출 증가에 따른 것"이라며 "이러한 성장세가 향후에도 유지되기는 힘들 것이라는 시장 불안이 커졌다"고 말했다.
다만 이용자 지표를 기준으로 판단했을 때, 게임의 성장세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전망됐다.
배틀그라운드의 매출 성장은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증가를 바탕으로 이뤄지고 있는 만큼, 1인당평균매출(ARPU)은 PC와 모바일 플랫폼에서 각각 1500~2천 원 수준으로 추정돼 크게 부담되지 않는 수준으로 분석됐다.
정 연구원은 "게임의 매출 성장세를 판단할 때 가장 중요한 지표 가운데 하나인 ARPU가 높지 않은 상황"이라며 "MAU도 양호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크래프톤의 실적 성장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동현 기자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크래프톤은 3분기에 호실적을 기록했음에도 주가가 상당한 수준의 조정을 받았다"며 "실적이 정점을 찍고 하향세를 그리는 '피크아웃'에 대한 우려가 반영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 크래프톤 주가가 최근 조정된 데에는 자사 배틀로얄 슈팅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 실적 하락에 대한 우려가 반영됐다는 증권사 의견이 나왔다. <비즈니스포스트>
크래프톤은 2024년 3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7193억 원, 영업이익 3244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59.7%, 영업이익은 71.4% 증가한 것이다.
분기 기준으로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회사 측은 자사 배틀로얄 슈팅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가 실적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 연구원은 "크래프톤의 실적 성장은 배틀그라운드의 매출 증가에 따른 것"이라며 "이러한 성장세가 향후에도 유지되기는 힘들 것이라는 시장 불안이 커졌다"고 말했다.
다만 이용자 지표를 기준으로 판단했을 때, 게임의 성장세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전망됐다.
배틀그라운드의 매출 성장은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증가를 바탕으로 이뤄지고 있는 만큼, 1인당평균매출(ARPU)은 PC와 모바일 플랫폼에서 각각 1500~2천 원 수준으로 추정돼 크게 부담되지 않는 수준으로 분석됐다.
정 연구원은 "게임의 매출 성장세를 판단할 때 가장 중요한 지표 가운데 하나인 ARPU가 높지 않은 상황"이라며 "MAU도 양호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크래프톤의 실적 성장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동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