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장(왼쪽)과 김유나 빌보드코리아 대표이사가 7월23일 서울 강남구 BGF리테일 사옥에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BGF리테일 >
CU는 지난달 23일 빌보드 코리아와 편의점의 영향력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의 마케팅 시너지 창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빌보드는 미국 음악 잡지에서 발표하는 차트로 전 세계 대중음악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곳으로 꼽힌다. 지난달 빌보드 코리아를 공식 출범하며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섰고, 첫 시작을 CU와 함께하게 됐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콘텐츠 공동 개발을 통한 K편의점 문화 전파 △CU 인프라를 활용한 K팝 행사 개최 △아티스트 굿즈 제작 등 커머스와 연계한 비즈니스 등을 추진한다.
CU는 협업 첫 프로젝트인 편의점 토크쇼 '티-타임 그르르 갉'을 이달 중순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에서 공개한다. 티-타임 그르르 갉은 우리동네 편의점에서 펼치는 K뮤직 아티스트들의 진솔한 토크쇼다. 호스트가 만나고 싶은 게스트를 초청하는데 호스트 3명이 각 2~3편 시리즈를 이끄는 시즌제 방식이다. 시즌1 호스트는 솔로 가수 '청하'다.
그르르 갉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숏폼 웹 드라마 '아니 근데'는 오는 4일 첫 편을 공개한다. 사회초년생 하루와 취업준비생 시우, 그 친구들이 진실만을 말하게 되는 '그르르 갉' 편의점 의자에 앉아 연애와 고민, 현실 고증 등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를 풀어낸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