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중공업과 한화오션, 포스코, 현대제철 등 한국의 조선·철강 5개 회사가 액화수소 운반선 저장탱크 연구를 위한 협력을 진행한다.
삼성중공업은 최근 HD한국조선해양, 한화오션, 포스코, 현대제철, 한국선급(KR) 등과 함께 액화수소 선박용 재료 시험 표준화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미래 친환경 에너지로 꼽히는 수소는 영하 253도에서 냉각돼 800분의 1로 압축한 액체 상태로 운반된다.
액화수소 운반선의 핵심은 보관되는 저장탱크를 초극저온 상태로 안전하게 유지하는 기술이다.
삼성중공업에 따르면 이번 MOU를 맺은 5개 기업들과 한국선급은 초극저온 상태에서 충격을 견디는 성질이 상온보다 낮아지는 만큼, 다양한 재료에 관한 연구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공유했다.
이번 MOU에 참여한 기업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액화수소 저장탱크 설계의 국제표준화를 추진한다. 김호현 기자
삼성중공업은 최근 HD한국조선해양, 한화오션, 포스코, 현대제철, 한국선급(KR) 등과 함께 액화수소 선박용 재료 시험 표준화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 삼성중공업을 포함한 5개 기업이 액화수소 운반선 저장탱크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은 액화수소 운반선 이미지. <연합뉴스>
미래 친환경 에너지로 꼽히는 수소는 영하 253도에서 냉각돼 800분의 1로 압축한 액체 상태로 운반된다.
액화수소 운반선의 핵심은 보관되는 저장탱크를 초극저온 상태로 안전하게 유지하는 기술이다.
삼성중공업에 따르면 이번 MOU를 맺은 5개 기업들과 한국선급은 초극저온 상태에서 충격을 견디는 성질이 상온보다 낮아지는 만큼, 다양한 재료에 관한 연구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공유했다.
이번 MOU에 참여한 기업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액화수소 저장탱크 설계의 국제표준화를 추진한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