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국 조선사들이 5월 세계 선박 시장에서 수주량 기준 2위를 차지했다.
7일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5월 세계선박 발주량은 206만CGT(표준선환산톤수, 79척)로 지난 4월보다 11% 줄었다.
한국은 51만CGT(17척)을 수주하며 전체 수주량의 25%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국은 141만CGT(52척)을 수주하며 점유율 68%를 보였다.
한국은 4월에 이어 5월에도 세계 선박 시장에서 수주량 기준 2위를 기록했다.
1~5월 누적치에서도 한국이 전체 35%인 474만CGT(104척)로 중국 다음으로 가장 많이 수주했다. 중국은 713만CGT(299척)를 수주하며 52%를 차지했다.
5월 말 전세계 수주잔량은 전월 대비 19만CGT 감소한 1억1286만CGT다. 이 가운데 한국이 3910만CGT(35%), 중국이 5113만CGT(45%)를 차지하고 있다.
5월 말 클락슨 신조선가지수는 170.1로 2022년 5월보다 10.03포인트 상승했다. 올해 4월보다 2.78포인트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선종별로 LNG운반선 2억5900만 달러, 초대형 유조선 1억2600만 달러, 초대형 컨테이너선 2억2250만 달러를 기록했다. 전찬휘 기자
7일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5월 세계선박 발주량은 206만CGT(표준선환산톤수, 79척)로 지난 4월보다 11% 줄었다.
▲ 7일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5월 세계 선박 발주량이 감소한 가운데 한국 조선사들은 25%에 해당하는 수주를 기록해 중국에 이어 2위에 올랐다.
한국은 51만CGT(17척)을 수주하며 전체 수주량의 25%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국은 141만CGT(52척)을 수주하며 점유율 68%를 보였다.
한국은 4월에 이어 5월에도 세계 선박 시장에서 수주량 기준 2위를 기록했다.
1~5월 누적치에서도 한국이 전체 35%인 474만CGT(104척)로 중국 다음으로 가장 많이 수주했다. 중국은 713만CGT(299척)를 수주하며 52%를 차지했다.
5월 말 전세계 수주잔량은 전월 대비 19만CGT 감소한 1억1286만CGT다. 이 가운데 한국이 3910만CGT(35%), 중국이 5113만CGT(45%)를 차지하고 있다.
5월 말 클락슨 신조선가지수는 170.1로 2022년 5월보다 10.03포인트 상승했다. 올해 4월보다 2.78포인트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선종별로 LNG운반선 2억5900만 달러, 초대형 유조선 1억2600만 달러, 초대형 컨테이너선 2억2250만 달러를 기록했다. 전찬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