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이사가 임직원들과 메타버스 공간에서 '메타버스 공감토크' 행사를 가지고 있다. |
[비즈니스포스트] CJ대한통운이 기업문화 혁신과 수평적 소통문화 구축에 공을 들이고 있다.
CJ대한통운은 강신호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 팀장급 이상 직원들이 성격유형검사(MBTI)를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경영진들에게 성격유형검사 결과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구성원들과 소통방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관련 코칭북을 지급했다.
CJ대한통운은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자신의 자아를 인식하고 타인의 유형을 궁금해하는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 출생) 직원들의 특성을 이해하고 소통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경영진과 구성원들과의 간담회에서 성격유형검사 결과를 활용해 호응을 얻는 등 성격유형검사가 MZ세대와 임직원들 사이의 소통에 도움이 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전체 임직원의 60%를 차지하는 MZ세대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조직문화를 파격적으로 바꾸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가면과 음성변조기로 신원을 가린 채 토론하는 사내방송 프로그램 '세대공감 토크쇼 대통썰전'을 최근 방영했다. 또한 모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무실 내 없어져야 할 꼰대문화 톱9'을 선정하는 설문조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강 대표도 최근 MZ세대 임직원들과 메타버스 공간에서 비실명으로 진행되는 '메타버스 공감토크' 행사를 열고 임직원들의 고충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이자 성장의 핵심동력인 MZ세대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회사의 미래비전에 대한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