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가 가상현실 게임 전문 개발사를 설립했다.

컴투스는 28일 “가상현실 게임 개발사인 컴투스로카를 설립하고 글로벌 가상현실 콘텐츠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가상현실 게임 개발사 컴투스로카 설립, "메타버스 경쟁력 강화"

▲ 컴투스는 28일 가상현실 게임 개발사인 컴투스로카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컴투스로카는 기존 및 신규 지식재산(IP)을 다양한 장르의 VR 게임과 콘텐츠로 제작한다.

컴투스로카는 모바일액션역할수행게임(RPG) 열풍을 이끈 블레이드의 주요 기획자이자 후속작 블레이드2의 PD인 신현승 대표가 전문인재들과 함께 공동 설립됐다. 

컴투스는 컴투스로카의 지분 60%를 확보하며 자회사로 편입했다.

컴투스로카는 우선 서구권의 가상현실 이용자를 겨냥해 쉬운 조작과 간편한 성장요소, 몰입감 높은 액션감을 갖춘 역할수행게임 장르의 새 게임을 기획하고 있다.

컴투스는 “VR 게임 마니아와 미드코어 이용자들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대상층을 확대하겠다”며 “앞으로 대규모다중접속(MMO) 가상현실 게임 등 차세대 가상현실 기기와 플랫폼에 맞춘 차별화 타이틀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컴투스로카 설립을 계기로 8월에 인수한 메타버스기업 위지윅스튜디오 등 콘텐츠 밸류체인 사이의 복합적 협력 추진도 기대하고 있다.

가상현실은 미래 메타버스 생태계의 핵심 구성요소로 손꼽힌다.

컴투스는 기존의 다양한 원천 지식재산(IP)을 가상현실 형태의 메타버스 콘텐츠로 전환하는 등 글로벌 콘텐츠시장을 관통하는 메가 지식재산 창출을 위한 다자간 협력체제 구축에 집중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가상현실 스튜디오는 글로벌 가상현실시장을 넘어 메타버스산업에서 탄탄한 경쟁력을 갖춰 나가기 위한 디딤돌이 될 것으로 본다”며 “기존 및 신규 지식재산을 미래 콘텐츠 트렌드와 접목해 글로벌 종합 콘텐츠기업으로 성장동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노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