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제출한 리콜계획이 또 퇴짜를 맞았다.
환경부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 리콜계획을 보완할 것을 요구했다고 23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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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총괄대표. |
환경부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리콜계획서에 임의로 장치를 조작했다는 사항을 명시하지 않은 점과 리콜대상 차량을 고치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제출하지 않은 점을 지적했다.
환경부는 이 두가지 사항을 보완하지 않은 채로 다시 리콜계획을 제출하면 계획 자체를 승인하지 않기로 방침을 정했다. 리콜계획이 불승인되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리콜절차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폴크스바겐 본사에서 아직 소프트웨어를 완성하지 못해 제출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환경부는 리콜대상 15개 차종의 리콜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데 시간이 걸릴 것을 고려해 일부 차종에 대한 리콜소프트웨어를 먼저 제출한 뒤 순차적으로 다른 차종의 리콜소프트웨어를 제출하는 것은 허용하기로 했다.
폴크스바겐과 아우디의 국내 리콜대상 차량은 모두 15개 차종 12만5519대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리콜계획 보완을 요구받은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1월초 리콜계획을 처음으로 제출했다. 환경부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결함 원인을 단 두줄로 설명하는 등 계획서 내용이 부실하다는 이유로 보완을 요구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그 뒤 계획을 보완해 3월 초 두번째로 계획을 제출했다가 이날 보완조치를 받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헌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