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전기차에 특화한 고객서비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기아는 기존 내연기관차 멤버십과 차별화한 전기차 구매고객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 ‘기아EV 멤버스’를 내놨다고 11일 밝혔다.
 
기아, 전기차 고객서비스 프로그램 ‘기아EV 멤버스’ 새로 내놔

▲ 기아가 전기차에 특화한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기아EV 멤버스'를 출시했다.


기아EV 멤버스는 전기차 구매고객의 편리하고 즐거운 자동차생활을 돕기 위해 충전로밍, 차량관리, 라이프케어, 차량정비 등 네 가지 분야에 걸친 서비스로 구성된다.

기아EV 멤버스는 전기차 충전사업자인 에스트래픽과 제휴해 충전통합 로밍서비스를 제공한다.

요금을 결제할 때 모든 제휴 충전소에서 보유한 기아멤버스 포인트를 100% 활용할 수 있으며 기아의 충전 대행서비스인 ‘온디맨드 픽업충전 서비스’와 현대차그룹의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E-핏(pit)’을 이용할 때도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기아EV 멤버스는 신차 외관 손상과 관리에 특화한 다양한 차량관리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사이드미러, 도어, 범퍼 등 미리 선택한 부위의 외관이 손상됐을 때 교체 또는 수리를 보장해 주는 ‘EV 스타일케어’, 도난과 화재, 침수 등 차량 전손사고가 발생했을 때 신차 구매비를 지원해 주는 ‘EV 세이프티케어’, 손상된 타이어를 교체해 주는 ‘EV 타이어케어’ 가운데 필요한 프로그램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기아EV 멤버스는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과 함께 EV6를 위한 전용 특약이 포함된 ‘퍼마일자동차보험’도 마련했다.

기아EV 멤버스는 다양한 전기차 맞춤형 생활방식도 제안한다.

기아EV 멤버스 고객은 독서, 음악 스트리밍, 웹툰 등 다양한 분야의 구독형 서비스를 비롯해 셀프 세차장, 캠핑 밀키트, 자동차 극장 등 선호에 따라 라이프케어 상품을 신청해 즐길 수 있다.

기아EV 멤버스는 전기차 종합 정비서비스인 ‘에브리싱 케어(EVerything Care)’도 제공한다.

에브리싱 케어는 출고 월기준 8년 동안 8회에 걸쳐 고전압 배터리, 모터룸 냉각수, 감속기 오일 등의 주요 항목을 무상점검해 주는 ‘EV 정기점검서비스’와 구입일로부터 5년 이내 주행 중 배터리 방전 같은 긴급상황 발생에서 고객이 원하는 목적지까지 이동을 지원하는 ‘EV 안심출동서비스’ 등으로 구성됐다.

EV6 구매고객은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별도 예약없이 원할 때 언제든지 정비를 받을 수 있는 ‘EV6 퀵케어’와 실시간 차량탐지로 고전압배터리 이상 징후 등을 감지해 고객에게 알려주는 ‘EV6 원격진단’ 등 전용 정비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기아는 기아EV 멤버스 출시를 기념해 현대카드와 함께 ‘기아멤버스 전기차 신용카드’를 신규 발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기아멤버스 전기차 신용카드는 현대카드 M 포인트 혜택과 기아EV 멤버스 혜택을 통합해 이용할 수 있는 카드로 신차 구매부터 운영 유지비 절감까지 원활한 전기차 생활을 지원한다.

기아멤버스 전기차 신용카드를 신규 발급받는 고객은 이용실적에 따라 전국 어디서나 전기차 충전요금을 50% 또는 100% 할인받을 수 있다.

기아EV 멤버스는 기존 기아 전기차 보유 고객을 포함해 기아의 전기차를 구매하는 고객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아 전기차 구매고객만을 위한 인프라 확대와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