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슬의 생활한복 모델이 스파오와 리슬의 협업상품인 '한복로브'와 '금가락지노리개', '봉황문허리띠'를 착용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리슬홈페이지 갈무리>
스파오는 리슬과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25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리슬은 한복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목표로 삼아 전통적 한복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복을 만드는 회사다.
이번에 스파오와 리슬이 협업해 출시하는 생활한복 컬렉션은 총 10종의 의류와 잡화류로 구성됐다. 가장 주목을 받는 제품은 한복로브와 한복파자마 제품이다. 이 밖에도 허리띠와 노리개 등 한복과 함께 착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들도 준비했다.
스파오는 평소 비싼 가격 때문에 한복 구매를 망설여온 고객을 위해 제품 가격을 4만 원에서 7만 원 사이로 조정했다.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는 6월25일 낮 12시부터 스파오닷컴과 무신사, 리슬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주문한 상품은 7월9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스파오 관계자는 "스파오가 처음 선보이는 한복 컬렉션을 준비하기 위해 제품마감 등 세부 요소와 품질에 향상에 총력을 기울였다"며 "심플한 색과 문양으로 많은 고객이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