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충청남도에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돕는 인공지능 전화 모니터링시스템을 지원한다.
SK텔레콤은 질병관리청에 이어 충청남도와 ‘누구 백신 케이콜’ 구축과 운영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누구 백신 케어콜은 전화를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자에게 접종 일정을 사전에 안내하고 접중 뒤 이상반응 증상이 나타나는지 등을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이다.
SK텔레콤은 2021년 3분기부터 충청남도 백신 접종 대상자 약 123만3천 명을 대상으로 누구 백신 케어콜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누구 백신 케어콜은 전화만으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어 어르신 등 디지털소외계층이 백신 접종 정보를 알아보는 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방역 현장의 업무을 줄여주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부장은 “누구 백신 케어콜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인공지능기술이 사회 전반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SK텔레콤은 질병관리청에 이어 충청남도와 ‘누구 백신 케이콜’ 구축과 운영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부장(왼쪽)과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가 4일 오전 SK텔레콤 사옥에서 '누구 백신 케어콜' 공급 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SK텔레콤 >
누구 백신 케어콜은 전화를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자에게 접종 일정을 사전에 안내하고 접중 뒤 이상반응 증상이 나타나는지 등을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이다.
SK텔레콤은 2021년 3분기부터 충청남도 백신 접종 대상자 약 123만3천 명을 대상으로 누구 백신 케어콜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누구 백신 케어콜은 전화만으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어 어르신 등 디지털소외계층이 백신 접종 정보를 알아보는 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방역 현장의 업무을 줄여주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부장은 “누구 백신 케어콜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인공지능기술이 사회 전반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