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가상현실(VR) 헤드셋 단말기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교육 콘텐츠의 디자인으로 독일 iF디자인어워드 2021에서 본상 3개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 LG유플러스 제품과 서비스가 독일 iF디자인어워드 2021에서 상을 받았다. < LG유플러스 >
iF디자인어워드는 독일 마케팅기업인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행사로 독일의 레드닷디자인어워드, 미국의 IDEA디자인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LG유플러스의 가상현실(VR) 헤드셋 ‘U+슬림VR’은 이번 대회에서 제품디자인부문 상을 받았다. U+슬림VR은 착용감과 휴대성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 ‘일상비일상의틈’은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일상비일상의틈 앱은 오프라인 복합문화공간을 온라인으로 옮겨온 서비스다. 일상비일상의틈 앱에서는 문화시설 예약과 커피 주문, 서비스 렌털 신청 등을 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초등교육 서비스 ‘U+초등나라’도 커뮤니케이션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초등학생이 사용하기 쉬운 디자인과 캐릭터를 통해 학습을 유도하는 구성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유혜종 LG유플러스 사용자경험(UX)담당은 “올해 iF디자인어워드에서 선보인 상품과 서비스가 모두 본상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의 브랜드 정체성을 잘 드러내면서 고객들의 사용성도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