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KB증권은 23일부터 초보 주식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 ‘마블TV’를 통해 소비자 피해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KB증권 유튜브로 소비자 피해 예방교육, 박정림 "맞춤형 금융교육"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 사장.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소비자 스스로 금융에 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합리적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고령층, 장애인 등 금융 취약계층 및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교육을 꾸준히 진행한다는 계획을 세웠다”고 말했다.

KB증권은 이번 교육에서 △‘유사투자자문업’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주식 리딩방 불법·불건전 영업행위에 따른 소비자 피해 내용 및 실제 사례 △금융소비자가 유의해야 할 사항 등을 초보 투자자의 눈높이에 맞춰 안내한다.

KB증권은 교육과정을 이수한 고객에게 KB증권의 프리미엄 자산관리서비스인 ‘프라임클럽(Prime Club)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프라임클럽서비스는 한 달에 1만 원의 구독료를 내는 고객에게 필요한 투자정보나 전문가의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